소공서팀장의 알쓸신잡

거제 고현시장 진주수산횟집 솔직후기 - 감성돔 킬로 3만5천원 멍게 1만원어치 본문

국내맛집

거제 고현시장 진주수산횟집 솔직후기 - 감성돔 킬로 3만5천원 멍게 1만원어치

소공서팀장 2024. 6. 19. 16:44

고현시장 진주수산 감생이와 멍게

진주수산 전면사진

지난 주말 거제도에 또 다녀올 일이 있어 가게 되었다.

그 지난주에는 거제 100K 대회 일정으로 인해서 

다녀왔었다. 그리고 지난주에는 거제 벨버디어라는 곳에

둘째 아이 생일 겸 뽀로로 테마방으로 되어있는 객실에 예약을

해둔 것이 있어서 다녀오게 되었다.

 

이번 여행을 위해서 금요일 오후 늦게라도 출발하자는 의견에

서로 동의하여 그렇게 하기로 하였다.

또한 처형네가 거제도에 살고 있어서 금요일에 출발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렇게 아이들을 다 데리고 마지막에 집사람까지 태워서

출발하게 된 거제도 여행의 시작.

 

도착시간은 이래저래 하니 저녁 7시 정도가 되었고

저녁 먹을 거리를 뭘로 할지를 얘기하다가 지난번

고현시장의 진주수산에서 사 먹었던 횟감이

나쁘지 않았던 기억에 다시 찾게 되었다.

 

그리하여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고현시장으로 

걸어가 보았다. 

 

주소 : 경남 거제시 고현동 104-2
전번 : 055-635-8123 (진주수산)
주차는 공영주차장
길 찾기 : 거제고현시장 동문 3번 입구로 들어가서 삼거리가 나오면 우회전. 50 - 80m 정도 우측 편.
북문으로 진입하면 50 -80m 거리 좌측 편.

 

*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하고 상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에 주차권을

달라고 하면 주차권을 주신다.

 

시장은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그렇게 혼잡하지는 않았다.

진주수산횟집에만 사람들이 몇몇 몰려 있었다.

멍게- 6월은 멍게제철



광어를 먹을까 하다가 지난번 감성돔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감성돔으로 하였다.

킬로에 3만 5천 원. 저울은 1.8킬로 정도 되었는데 5만 원 달라고 하셨다.

그리고 6월의 제철 해산물인 멍게도 1만 원어치 구매하였다.

 

지난번 방문 때에는 감성돔과

다른 고기들 섞어서 5만 원 정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지난번이 더 맛있었던 것 같다.

양도 지난 번이 더 많았던 느낌이다.

아무래도 다른 고기들이 섞여있어서 더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운탕거리

매운탕거리까지 야무지게 챙겨달라고 해서 처형네 집에 도착하였다.

그렇게 접시에 새롭게 담고 먹을 준비를 하였다.

처형도 반찬집에 들러서 반찬들을 사 오셨다.ㅎㅎㅎ

자주 간다고 하였다.

감성돔을 옮겨 담는데 양이 좀 불만스러웠다.

고기는 커 보였는데 양을 어떻게 조절을 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언뜻 봐도 좀 작은 느낌이었다.

전화하려다가 참았다.

회를 하루 이틀 사 먹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딱 보면 대략 감이 온다.

아무튼 좋게 좋게 생각하기로 하였다.

회 맛은 나쁘지 않았다.

믿고 먹는 감성돔 아닌가.

사실 오징어를 사려고 했었는데

두 마리에 2만 5천 원이라고 해서

엄두도 못 내었다.

 

한상차림

멍게는 실하기도 하고 맛도 나쁘지 않았다.

 

확실히 제철재료는 비교불가인 듯하다.

 

고현시장 안에 있는 진주수산횟집.

나쁘지 않았지만 뭔가 이런 찝찝함을 가지고

다음에도 다시 방문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렇지만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말씀드린다.

다른 분들이 갔을 때 좋았을 수도 있기때문이다.

그때그때 다를 수 있다고는 생각한다.

 

퍼스트 부동산 중개사무소

공인중개사 / 팀장 서성환

010-2227-4859

 

울산 남구 도산로 33, 2층

등록번호 : 31140-2022-00007

 

 

 

 

 

반응형